카테고리 없음

어느덧 10연승에 성공해 이제는 11연승에 도전하게 되었네요!! ^ㅇ^;;

오늘 새벽에는 유로파리그 16강 1차전 경기들이 있네요. 계속해서 연승에 도전해보겠습니다.

이번에 분석할 경기는 올랭피크 리옹 vs AS 로마 경기가 되겠습니다.

 

먼저 홈팀 리옹입니다. 32강 알크마르와 경기에서도 보여줬듯이 최근 공격력의 화력은 상당히 강합니다. 리그,유로파 포함 5경기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단연 공격수 라카제트가 있습니다. 빠른 발을 이용한 돌파력은 상대팀에게 위협적인 존재죠. 오늘 로마와의 경기에서는 라카제트와 페키르의 투톱이 선봉에 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욱 더 빠른 템포를 이용한 공격을 앞세우겠다는 감독의 전략 같네요. 토리소와 게잘의 중원라인은 피지컬적인 부분과 안정적인 경기력을 이끄는 자원이라고 할 수 있겠구요. 다만 음비와와 디아카비의 센터백의 잦은 실수로 인한 실점하는 부분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큰 전력 누수는 없습니다. 1차전이 홈에서 이루어지는 만큼 전력에 사활을 걸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원정팀 로마입니다. 강호 비야레알을 꺾고 16강에 안착했습니다. 역시 호락호락한 로마는 아닙니다. 플로렌치의 부상 이외에는 전력 누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 리그와 컵대회에서 패배를 기록하는 등 분위기가 가라 앉은 것은 사실인거 같네요. 나잉골란,스트로만을 중심으로 한 공격 전개가 최근 잘 안풀린다고 볼 수 있으나 살라-페로티의 측면 공격은 여전히 위협적입니다. 언제든 한방이 있는 미드필더 자원을 바탕으로 다시 분위기를 잡아야 하는 로마가 되겠습니다. 빠른 템포의 팀은 아니지만 미드필더 수비라인의 탄탄한 자원을 바탕으로 적은 실점율을 기록하는 로마를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중앙에 너무 밀집된 공격 형상을 보이면서 경기가 안풀릴때는 고전을 면치 못하는 점이 파악됬습니다. 이로써 최전방 공격수 제코의 역할도 거의 사라진 듯한 요즘의 로마라고 생각되네요.

 

최종 코멘트 : 홈팀 리옹은 직전 경기에서 주전들의 체력안배에도 신경을 쓰는 등 유로파리그 준비에 박차를 가한 상황입니다. 1차전이 홈 경기이니 만큼 사활을 걸 것으로 예상이 되며 최근 홈 경기력의 화력은 대단합니다. 로마 역시 선수단의 전력이 이상이 없으나 분위기를 탄 리옹을 상대로 수비적인 운영을 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이 드네요. 많은 골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경기입니다. 체력적,분위기를 봤을 때 리옹의 약우세가 점쳐지는 바입니다.

# 픽은 정답이 아닙니다. 하지만 참고하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저 또한 기쁠 거 같네요 #

 

최종 픽 : 올랭피크 리옹 승